보도자료
HOME / 지구촌소식 / 보도자료

보도자료

`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(대표 전혜숙 의원)' 7월 20일 조찬 강연 성료
한경달
2017.07.20 17:13 | 조회 367

 `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(대표 전혜숙 의원)6월 20일 조찬 강연 성료

정우용 KOICA 사업개발이사국제개발협력(ODA) 현황과 보건 ODA 전략 발표 -


국회의원 연구단체 `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'(대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의원/서울 광진갑)은 6월 20()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정우용 KOICA 사업개발이사 초청 강연을 개최하고국제개발협력(ODA)과 보건 ODA 전략에 대해 논의했다.

 

국회지구촌보건복지포럼이 주최하고사단법인 지구촌보건복지(이사장 이광섭)가 주관한 이날 강연에서 정우용 이사는 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(SDGs) 달성을 위한 KOICA의 중기 보건전략(2016-2020)을 발표하고6가지 중점 사업 프로그램(식수위생모자보건감염병 및 소외열대질환영양백신비감염성 질환을 설명하였다또한 의약품 업계 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도상국의 열대병 퇴치 사업 및 의약품 조달 방식을 소개하였다.

 

정우용 이사는 “KOICA의 보건전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강연을 마쳤다.

 

이날 참석한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은 기아와 질병을 없애는 일은 오늘날 인류가 당면한 큰 과제이다라고 말하면서, “지구촌 가족으로서 서로의 아픔을 치유하며 함께 공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.

 

이날 조찬 전문가 강연에는양승조오제세김규환 의원이 참석했으며보건의료 관련 공공기관의료·제약분야 CEO 등 50여명이 참석했으며국회 지구촌보건복지포럼의 대표의원인 전혜숙 국회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특사단으로 인도와 호주 총리를 방문하여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였다.

목록